728x90
▶1인 미디어 산업 급부상…광고 시장 팽창에 업체 간 경쟁 심화 2016.12.16 http://it.chosun.com/news/article.html?no=2828074 소비자의 미디어 이용 행태 변화에 따라 최근 '1인 미디어' 산업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과거 텍스트 중심이었던 1인 미디어는 스마트폰 대중화 등의 영향으로 동영상과 멀티미디어 를 지원하는 형태로 변화하고 있다.
▶콘텐츠 업계, ‘1인 미디어’ 새로운 가능성 주목하다 2016.11.24
http://www.econovill.com/news/articleView.html?idxno=303194
▶얼굴보고 '통' 하는 1인 미디어 시대 http://www.dongascience.com/news.php?idx=14648 바야흐로 1인 미디어가 넘쳐나는 요즈음, 컴퓨터와 스마트폰 하나면 전 세계와 얼굴을 보며 소통할 수 있는 시대다. 드라마 <혼술남녀> 에서 공명과 정채연이 ‘서로의 공부를 감시한다(?)’ 는 명목 하에 노트북 웹캠을 켜두고 서로 소통했던 것처럼, 웹캠이 단순히 ‘카메라’ 의 역할을 넘머 ‘소통’ 의 수단으로 사용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