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뭐든지 동영상으로" Z세대 지갑 열어라


컴퓨터 대신 휴대폰, 텍스트 대신 영상… Z세대 잡으려는 기업들

"Z세대, 충성 고객 되기 어렵고 재구매율 낮아"


- 휴대폰에 푹 빠져

드론 조종법 등 알고싶은 지식은 글자로 된 문서 대신 동영상 검색 


- 1990년대 중반~2000년대 중반 출생 

디지털 기기 살 때 적극적으로 나서…

네이버 등 동영상 서비스 늘리고 휴대폰, 3D 그림문자 이모지 탑재


1990년대 중반부터 2000년대 중반 사이에 태어난 이른바 'Z세대(Gen Z)'가 기업들의 화두로 떠올랐다. Z세대는 태어날 때부터 디지털 문화를 접해 인터넷과 IT(정보기술) 기기 사용에 익숙하다. 또 이전의 어떤 세대보다 대면(對面) 대신 소셜미디어를 통한 인간관계를 중시한다.


원문보기: 

http://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18/03/02/2018030200005.html#csidxdbb6dd218cdf807b80647042dab0aa2 

Posted by 바람을본소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