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메이션으로 읽는 환단고기2-인류의 시원문명이 꽃핀 환국
환단고기를 공부해 봅시다 ^0^
시원문명이 꽃핀 나라‘, 환국桓國’
오환건국吾桓建國이 최고最古라
『환단고기』『 삼성기』 상은‘ 기원전 7200년경에 우리 환족桓族이 나라 세운 것[吾桓建國]’을 현 인류 역사에서‘ 가장 오랜[最古]’ 사건이라 선언합니다.
환족은 5만 년 전에 화생한 현생 인류의 어버이인 나반과 아만의 후손입니다. 환족은 중앙아시아 천산天山(일명 파내류산)을 중심으로 인류의 첫 나라인 환국桓國을 세웠습니다. 그 영역은 중앙아시아에서 시베리아, 만주에 이를 만큼 방대했습니다. 환국에 살던 사람들은 모두 아홉 족속[九桓]으로 나뉘었고, 구환족은 열두 나라1)를 이루었습니다. 역사학자들은 대부분 신석기 시대를 미개한 시대라고 말하지만, 지금부터 9천2백여년 전, 동북아에는 이미 문명한 집단이 형성되어 있었던 것입니다.
그러면‘ 환국’의 의미는 무엇일까요? 환국의‘ 환’에 대해『 태백일사』「환국본기」는 이렇게 말합니다.
환桓은 온전한 하나 됨[全一]이며 광명입니다. 온전한 하나 됨이란 삼신의 지혜와 권능이고, 광명은 삼신이 지닌 참된 덕성이니, 곧 우주만물보다 앞선다.
‘환’은‘ 밝을 환桓’ 자로‘ 하늘에서 내려오는 환하게 빛나는 광명’, 천광명을 상징합니다. 광명은 바로 삼신의 덕성입니다. 그러므로 환국은 삼신의 덕성이 발현된 나라요, 천상 삼신상제님의 나라가 인간 세상에 이식된 첫 나라인 것입니다. 당시 사람들은 하늘의 광명과 하나가 된 자신을‘ 환’이라 불렀습니다. 그리고 천지광명의 심법을 전수 받은 그 모든 환의 존재를 다스리는 사람을‘ 인仁’이라 하여 환국의 통치자를 환인桓仁이라 불렀습니다. 그것은 환인이 사람을 구제하고 세상을 다스릴 때 반드시 어진 마음으로 행하였기 때문입니다.
환국의 초대 통치자는 안파견安巴堅환인 천제였습니다. 안파견환인 이후 환국은 7세 환인 천제까지 계승되어 총 3,301년(기원전 7197~기원전3897) 동안 존속하였습니다.
-상생출판 청소년 환단고기 중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