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어버이날의 유래]

어버이날의 유래는 영국, 미국 등과 같은 기독교 국가에서 어머니 주일을 지키는 종교적 관습으로 비롯됐다.

미국에서는 처음 1872년 보스톤 지역의 교회를 중심으로 어머니날이 제안되었고 범국가적인 어머니날 제정 움직임은 필라델피아 출신 여성인 아나 자비스가 시작한 것으로 알려졌으며, 1907년 모친의 2주기 추모식에서 하얀색 카네이션을 교인들에게 나누어 주고, 어머니날을 제정할 것을 촉구했다.

이에 1914년 미국 제28대 대통령 토머스 우드로 윌슨이 5월 둘째 주 일요일을 어머니 날로 정하면서부터 미국에서 정식 기념일로 지정됐다.

우리나라아의 어버이날 유래는 1956년부터 5월 8일을 '어머니날'로 지정하여 경로효친의 행사를 하여오는 과정에서 '아버지의 날'이 거론되어 1973년에 제정, 공포된 '각종 기념일 등에 관한 규정'에서 '어버이날'로 변경, 지정했다.


인류 최초의 아버지,어머니 나반과 아만

'환단고기'에는 오늘의 인류 최초의 아버지와 어머니에 대한 기록이 나옵니다. '삼성기' 하편, 첫 문장이“인류지조人類之祖를 왈曰 나반那般이시니 초여아만初與阿曼으로 상우지처相遇之處를 왈曰 아이사비阿耳斯○라.”입니다.

지구촌에는 구환족이 있는데 다 인류 최초의 아버지 어머니인 나반과 아만의 후손들이라 했습니다. 우리가 사용하는 ‘아버지’ ‘어머니’라는 말이 나반과 아만에서 나왔다고 합니다.

두 분은 북극수의 조화로 생겨났습니다. 북극수는 천도의 변화 운동이 시작되는 북극에서 생겨난 생명 창조의 물입니다. 삼신의 조화 손길로 북극수가 인간을 낳는 생명의 씨가 되어 인류의 첫 조상을 낳은 것입니다.(태백일사)

북극수는 다름 아닌 '인류 탄생의 바다'라 불리는 바이칼호를 가리킵니다 바이칼호는 주위로부터 360개의 물줄기가 흘러 들어와 생겼으며, 물의 성분이 어머니의 양수와 비슷하다고 합니다. 이는 바이칼호가 인간을 탄생시킨 지구의 자궁이기 때문이다. 북극수의 조화로 생겨난 두 분은 꿈에 삼신상제님의 가르침을 받고 스스로 혼례를 올려 인류의 어버이가 되었습니다.

나반과 아만, 두 분이 북방에 있는 하늘호수, 바이칼 호를 걷는 날이 음력 7월7일입니다. 견우와 직녀가 만나는 칠월 칠석날 축제문화가 여기서부터 온 것입니다.

5만 년 전 우주일년 중 우주의 봄 개벽이후 새로운 인류의 종인 현생 인류! 그 현생 인류의 처음 조상이 바로 '나반'과 '아만'이라는 것입니다. 이것은 오직 '환단고기'에서만 밝혀주는 유일한 역사기록입니다.


Posted by 바람을본소년
,